본 약관은 로운(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셜록스(SHERLOCK'S)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및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① 셜록스(SHERLOCK'S) 서비스 (이하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인터페이스에서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태블릿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셜록스 관련 다음 각 목의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의미한다.
1. 의뢰인회원 서비스
가. 일반상담 서비스
의뢰인회원이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서 탐정회원을 검색하고 의뢰인회원의 선택에 의해 전화상담, 문자상담 등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나. 익명상담 서비스
의뢰인회원이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서 탐정회원을 검색하고 의뢰인회원의 선택에 의해 전화상담 요청(익명), 채팅상담 등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2. 탐정회원 서비스
가. 탐정 광고, 탐정사무소 광고 서비스
지역광고, 분야광고 등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탐정회원이 신청한 광고를 광고매체 이용자에게 보여주는 방식의 인터넷 광고 서비스를 의미한다.
나. 일반상담, 익명상담 서비스
의뢰인회원의 선택을 받은 탐정회원에게 전화상담, 문자상담, 전화상담 요청(익명), 채팅상담 등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능이 담긴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다. 기타 회사가 정한 서비스
① 오프라인 광고 서비스, 프로필 사진촬영 서비스 등 회사가 탐정회원에게 온 오프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유/무형의 서비스를 의미한다.
②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한다.
③ 이용계약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한다.
④ 셜록스(SHERLOCK'S) 계정 : 이용자가 셜록스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이메일 주소 및 아이디·패스워드 기반의 로그인 계정을 의미한다.
⑤ 회원 :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셜록스 계정을 등록한 만 14세 이상의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의뢰인회원과 탐정회원을 포함한다.
⑥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한다.
⑦ 의뢰인회원 :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의뢰인회원의 양식에 따라 셜록스 계정을 등록한 자를 의미한다.
⑧ 탐정회원 :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탐정회원의 양식에 따라 셜록스 계정을 등록한 자를 의미한다.
⑨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⑩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⑪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의미한다.
⑫ 콘텐츠(Contents) :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회원이 입력 또는 게시하는 모든 정보(게시물)를 의미한다.
⑬ 해지(또는 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한다.
⑭ 유료 상담 서비스 : 의뢰인회원이 탐정회원에게 일정한 대가를 지급하고 탐정회원으로부터 받는 모든 서비스를 말한다.
⑮ 유료 광고 서비스 (셜록 패키지, 왓슨 패키지, 코난 패키지 등) : 탐정회원이 회사에 유료 광고 서비스를 요청하면 회사는 탐정회원에게 유료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탐정회원은 회사에 유료 광고 서비스에 대한 사용료를 지급하는 것을 말한다.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한다.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굵은 문자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한다.
③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한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한다.
④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다.
①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기본적으로 본 약관이 적용되며, 다양한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둘 수 있다.
② 개별 서비스의 제공에 관하여는 해당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되며, 본 약관은 개별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별 서비스에 관하여도 적용된다.
③ 개별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또는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 있거나 본 약관의 해석에 다툼이 있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 및 관계 법령이 있는 경우 이에 따르고 그렇지 아니한 경우 상관례에 따른다.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4조 제3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내에(본 약관 제4조 제3항에서 정한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본다.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세부규칙,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른다.
① 회사는 회원의 결제정보, 공지사항, 서비스와 관련된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약관 및 운영정책 변경 등의 내용을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채팅상담,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의 방법 중 전자우편, 유ㆍ무선의 방법으로 별도 통지한다.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 대하여 “동의”를 선택하고, 온라인 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완료됨과 동시에 성립한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탐정 사업자는 탐정회원 양식을 작성해야 하고, 일반인은 의뢰인회원 양식을 작성해야 한다.
③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가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정당히 이용신청을 한 경우,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여 회원으로 가입하게 한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사의 불가피한 사유로 이용 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탐정회원 가입 승인을 위한 필수 서류에 문제가 있거나 제출하지 않은 경우
④ 회사가 본조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한 경우에는 전자우편,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이용 신청자에게 알린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⑤ 유료 상담 서비스는 의뢰인회원이 스스로 탐정회원을 검색해 의뢰인회원이 선택한 탐정회원 사이에 체결하며, 회사는 위 계약의 내용, 계약의 진행사항, 계약의 결과 등 그 체결에 일체 관여하지 않는다.
⑥ 유료 광고 서비스는 회사와 탐정회원간에 체결한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회원을 식별에 필요한 아이디, 사업자등록번호 등 정보는 직접 수정할 수 없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된다.
② 회사는 전항의 경우가 발생한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
③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한다.
④ 회사는 전항의 경우가 발생한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한다.
⑤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①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할 경우에는 서비스 내의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탈퇴 요청을 지체 없이 처리한다. 다만, 탐정회원이 유료 광고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에는 동 계약내용에 따른다.
② 본조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는 전자우편,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처리결과를 이용 신청자에게 알린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①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유료 서비스는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이 탐정회원에게 이용료를 전액 지급한 때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과 탐정회원간 변경사항이 필요한 경우 회사의 금전적, 물리적 피해가 없는 선에서 상호간 협의를 통해 변경할 수 있다.
② 셜록스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사이트에 해당 사실을 공지한다.
③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다.
④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제공 일자가 예측되는 경우 사전에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거나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 또는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로 갈음할 수 있다.
①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는 이에 대해 대가를 받지 않는다.
②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은 탐정회원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탐정회원을 계약당사자로 하여 탐정회원이 책정한 대가를 탐정회원에게 직접 지급하여야 한다. 다만, 결제대행과 관련된 업무는 회사의 지원 하에 결제대행회사가 처리하도록 할 수 있다.
③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은 탐정회원에게 대가를 지급 및 결제하는 데에 있어서 필요한 경우 회사의 결제대행지원업무에 적극 협조할 의무가 있다.
④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⑤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은 개인적인 문제 및 법률적인 문제 등 탐정회원의 의뢰 및 계약 가능한 문제로 곤란에 처한 경우 상담 서비스를 받기 위한 목적으로만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학술적 의문의 해소, 광고, 브로커제안, 장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 된다.
⑥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은 상담 글의 작성 시 상담에 필요한 최소한의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제공한 정보가 부족한 경우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단, 타인의 개인정보 등을 포함하는 방법 등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기타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된다.
⑦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은 탐정회원으로부터 받은 상담의 내용을 회사 및 탐정회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⑧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은 회사의 임직원(고객 응대 직원 포함)에게 욕설, 폭언, 모욕, 협박, 폭행, 성희롱, 성추행 등을 포함한 신체적ㆍ정신적 고통을 유발하는 행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 소란,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은 피해에 대한 보상(환급, 쿠폰 등) 요구 등을 통해 고의로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⑨ 다량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가입ㆍ탈퇴의 반복 및 이와 유사한 활동 등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 방법과 다른 방법으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① 탐정회원은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에게 무료 또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② 탐정회원은 광고, 브로커제안, 장난 등 셜록스 서비스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상담 글을 게시하는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에 대하여 신고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③ 탐정회원은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이 서비스에서 검색한 결과물에 링크된 탐정회원의 홈페이지에 대해서 사실과 다르지 않은 범위 내에서 자신의 프로필 및 정보를 작성할 수 있다.
④ 탐정회원은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이 서비스에서 검색한 결과물에 링크된 탐정회원의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계약당사자인 서비스를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① 탐정회원은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을 위하여 자격시험종류 및 기수, 주요학력 및 경력, 소속 탐정사무소 또는 탐정법인, 지역 등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하여야 한다.
② 탐정회원은 회사에게 전항의 정보를 전달함에 있어 진실에 부합하게 하여야 하고, 회사가 관련 증명서류를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탐정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④ 탐정회원은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과의 상담 내용에 대하여 비밀준수의무를 진다.
⑤ 탐정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셜록스 서비스와 관련된 제도, 기능, 정책 등에 대하여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련한 법률에 침해되지 않도록 비밀준수의무를 진다.
① 이용자가 제14조, 제16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회사는 사안의 중요성과 다른 이용자, 제3자, 회사 등이 입은 손해를 고려하여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할 수 있다.
1. 서면경고 : 회사는 제14조, 제16조의 의무를 위반한 이용자에게 의무 위반의 내용, 위반 시기 등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경고할 수 있다.
2. 이용의 제한 : 회사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상담 등록 및 지원, 기타 서비스 이용과 로그인 등을 제한할 수 있다.
3. 영구 정지 :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을 영구적으로 정지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14조, 제16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제재 대상이 된 이용자들에게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제재 내용을 고지해야 한다.
①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도를 위하여 이용자에게 온라인 상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도록 요구할 수 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③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콘텐츠는 게시와 동시에 회사가 이용권을 취득하며, 이용권의 범위에 관해서는 저작권 정책(제4장 제22조 제4항)의 내용에 따른다. 회사가 취득한 이용권의 이용기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영구로 한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탐정회원의 전문분야 선택정보와 의뢰인회원의 상담분야 정보, 의뢰인회원의 상담요청 카테고리, 탐정회원의 답변 내용, 의뢰인회원과 탐정회원의 댓글 내용을 가명처리하여 통계,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에 활용할 수 있다.
⑤ 회사는 의뢰인회원이 받는 서비스 질의 향상과 탐정회원의 서비스 참여에 대한 동기를 고취시키기 위하여 서비스에서 작성된 후기, 상담글 등의 이용자가 서비스에 등록한 컨텐츠를 익명 처리한 뒤 뉴스, 포털사이트 등의 제휴와 협약 등을 통해 전송하거나 게시되도록 할 수 있다.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설비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과 탐정회원이 양 당사자간 계약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가의 지급 및 결제 등 필요한 지원에 협조할 의무가 있다.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정하고 이를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 운영 및 개선에만 사용하여야 하고,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1.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가명정보 처리를 통해 활용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해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3.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개인정보에 대하여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자율적으로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다.
②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④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에 따른다.
① 셜록스 서비스에서 회원이 작성한 모든 게시물 중에 저작물의 경우 저작권의 보호 대상이 된다.
② 타인의 지적재산권에 속하는 대상물을 셜록스 내에서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권리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한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된다.
④ 회원이 서비스 내에 공개한 게시물의 내용은 포털사이트 등 인터넷의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프로모션, 뉴스 콘텐츠 등 기타 서비스에 인용되거나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다. 또한 본 약관 제18조 제6항의 내용에 의해 포털사이트 등에서 운영하는 타 서비스 등에 전송되거나 게시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연락하거나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수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⑤ 회사는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회원의 비공개 게시물도 마찬가지이다.
① 회원은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 재산권 및 인격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된다.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다.
1.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타인의 저작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복제, 배포, 전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은 저작권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이므로 복제 등의 방법으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을 서비스에 게재 또는 등록하여서는 안 된다.
2. 회원은 공표된 저작물의 보도·비평·교육·연구 등을 위하여 정당한 범위 안에서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이를 인용할 수 있으며,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야 한다. 하지만 인용이 저작자의 저작 인격권을 침해하는 것이어서는 안 되며 이러한 경우 출처를 밝히더라도 저작권 침해에 해당될 수 있다.
② 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소송 및 기타 법률적 이의가 제기된 경우 해당 회원은 변호사 비용을 포함하여 권리침해로 야기된 제반법률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비용을 부담하는 등 기타 조치로 회사를 보호할 의무가 있다.
③ 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목적에 관계없이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⑤ 회사의 서비스에 게재 또는 등록된 회원의 게시물을 제3자가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명시적 동의를 얻은 뒤 사용해야 한다. 단, 본 약관 제18조 제5항에 따라 상담글 등의 콘텐츠가 뉴스,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 등에 전송, 게시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⑥ 서비스 상의 게시물은 회원 간의 자율적인 응답으로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정확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는다.
⑦ 회사는 회원들의 게시물 이용에 따른 동의 절차를 중개하거나 그 과정에 개입하지 않는다.
회원은 저작권 침해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권리자 본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을 신고하려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문의 또는 신고할 수 있다. 회사는 게시중단 요청된 게시물에 대해서는 최대 24시간 이내에 게시중단 처리를 완료하고 그 결과를 통보한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의뢰인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예고 없이 박탈할 수 있다.
1. 회원의 개인신상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온라인 신청 양식의 기재사항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기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아이디를 양도, 대여한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한 경우
4.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다른 회원의 정보를 수집, 저장, 양도하거나 중개에 이용한 경우
5. 불법정보, 유해정보 또는 회사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광고, 브로커제안, 장난글 등을 게시한 경우
6. 탐정회원으로부터 받은 상담의 내용을 회사 및 탐정회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를 한 경우
7.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한 경우
8. 서비스의 운영에 상당한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9.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원에게 안내된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한 경우 및 이용 신청자가 본 약관 등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10. 스토킹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를 한 경우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배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12. 법정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자인 경우
13.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탐정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
1. 회원의 개인신상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주요 정보가 변경 및 수정되었으나 반영하지 않은 경우
2. 타인에게 아이디를 양도, 대여한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한 경우
4. 불법정보, 유해정보 또는 회사로부터 허가 받지 않은 광고, 브로커제안, 장난글 등을 게시한 경우
5.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한 경우
6. 본인 외 다른 탐정 또는 탐정이 아닌 자로 하여금 상담을 대신 수행케 하는 경우
7.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8.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한 경우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배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10.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14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뒤 적절한 소명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단,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의 중대한 위반의 경우에는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④ 본조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는 전자우편,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즉시 이용 신청자에게 알린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이 지연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사는 의뢰인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 또는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회사는 탐정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탐정회원이 기존에 회사에 제출한 서면자료가 위조, 변조되거나 기타 사유로 회사가 탐정회원의 정보가 허위임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⑤ 회사는 회원에게 플랫폼을 제공하는 역할만을 담당하며,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과 탐정회원간의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수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다.
⑥ 회사는 탐정회원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그치며, 의뢰인회원 및 비회원과 탐정회원 간의 상담 방법 선택, 상담 내용 및 상담 과정, 그 밖의 연락이나 거래, 결제에 일절 관여하지 않고 분쟁에 개입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⑧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위반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서로 성실하게 노력하여야 한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합법적인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야 하며, 대한민국 법령에 반하는 형태의 사용은 금지된다. 이용자의 금지된 형태의 사용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
④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한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타인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다. 회사는 해당 웹사이트나 자료의 내용 등에 대하여 책임이 없으며,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이를 이용하거나 신뢰함으로 인하여 야기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본 약관은 2023년 09월 02일부터 시행한다.
없음
본 약관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로운(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위치정보서비스 및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공지일 또는 통지,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이라고 합니다),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고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이라고 합니다)의 규정에 따르며, 개인정보 처리기준 및 보호조치 등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합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회원 등록 사항을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않았을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합니다.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도 서비스는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세부 내용은 ‘별표1. 서비스의 종류’에 따릅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회사가 별도의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서 요금을 명시합니다.
-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무선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의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서비스 홈페이지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개별통지 합니다.
회사는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서비스 탈퇴 등의 방법을 통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하여, 회원에게 제6조 제2항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차량 등에 장착된 GPS 단말기를 이용하여 위치 정보를 수집함
제2항에 따른 위치정보의 수집방법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미리 홈페이지 등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별도 통지합니다. 다만 통제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사후 통지합니다.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는 제3자에게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회사는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위치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위치정보의 보유목적은 ‘별표1. 서비스의 종류’에 따릅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경우 위치정보법에 의하여 기록·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및 해당 개인위치정보를 회원 탈퇴 및 서비스 종료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만큼 보관합니다.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다른 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해당 자료는 최소 6개월간 보존합니다.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24조 제4항에 따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수집, 이용, 제공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에 한합니다.)를 즉시 파기합니다 .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존합니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를 통해 제1항 내지 제3항의 내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및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14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호 : 로운
- 대표 : 오재진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320 태영데시앙루브 7F
- 대표전화 : 0507-2030-8000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위치정보 관리책임자 : 오재진
대표전화 : 0507-2030-8000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위치정보법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 됩니다.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 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회원과 성실히 협의합니다.
- 전항의 협의에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회사와 회원은 위치정보법 제28조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재정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전항으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와 회원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9월 02일부터 시행합니다.
- 이용목적 :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 출시 안내 또는 이벤트 정보 동의 안내
- 보유기간 : 별도 동의 철회시까지 또는 약관 철회 후 1주일까지
- 이용목적 : 공지 및 이벤트 Push 알림 안내
- 보유기간 : 별도 동의 철회시까지 또는 약관 철회 후 1주일까지
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의의
2.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3. 서비스 이용 중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4. 개인정보의 이용
5. 개인정보의 파기
6.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7. 이용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 방법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1.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12.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로운(이하 ‘회사’ 라고 합니다)은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자기결정권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여 회원이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회사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변경사항을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단계별로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회원가입 단계
1) 수집 항목
[의뢰인회원]
- 필수 : 회원구분,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탐정회원]
- 필수 : 회원구분, 아이디,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탐정명, 이메일, 휴대폰번호, 직급, 성별, 출생년도, 서비스이용지
역(도/시/구/군)
- 선택 : 프로필 사진,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종 자격증 및 증명 자료
2) 수집 방법
- 회원가입
② 제휴 신청 대기 단계
1) 수집 항목
[탐정회원]
- 필수 : 제휴 정보 (광고 희망 지역, 상담 가능 방법, 상담 가능 시간), 탐정 정보 (탐정명, 휴대전화번호, 인사말, 소개말, 전문 분야, 가용 가능한 옵션), 소속 탐정사무소 또는 탐정법인 정보 (사업자등록번호, 소속 사무소명, 본사 및 지사 여부, 연락처, 주소, 사무소 소개글), 프로필 사진,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종 자격증 및 증명 자료
- 선택 : 탐정 정보 (가용 가능한 옵션), 이력 및 활동 정보 (경력, 학력, 수상, 자격, 방송, 출판, 논문, 학술, 언론, 보도 등), 메뉴정보 (탐정회원이 서비스하는 메뉴와 비용에 대한 정보)
2) 수집 방법
- 제휴 신청서 작성 단계에서 수집
③ 탐정 상담 단계 (전화상담 요청(익명))
1) 수집 항목
- 필수 : 안심번호가 적용되는 휴대전화번호, 상담이 가능한 시간, 상담이 필요한 분야
- 선택 : 상담하고자 하는 내용
2) 수집 방법
- 서비스 이용과정 (회원가입, 제휴신청서 작성, 답변 작성, 댓글 작성, 탐정 찾기, 상담 요청 등), 서면양식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수집
④ 유료서비스 결제 단계
1) 수집 항목
- 구매 및 결제 내역, 영수증 (카드종류, 카드정보-일부만 표시)
2) 수집 방법
- 서비스 이용과정 (회원가입, 제휴신청서 작성, 답변 작성, 댓글 작성, 탐정 찾기, 상담 요청 등), 서면양식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수집
⑤ 고객센터 이용 단계
1) 수집 항목
[고객센터 전화 문의/신고]
- 발신전화번호
[명예훼손/개인정보침해/저작권침해 신고]
- 고객센터 이메일 접수 : 신청인 정보 (이름, 연락처, 이메일 또는 팩스번호, 닉네임 또는 탐정명, 요청사유)
- 대리인 신고 시 위임장
[명예훼손/개인정보침해/저작권침해에 대한 소명 요청]
- 고객센터 이메일 접수 : 신청인 정보 (이름, 연락처, 이메일 또는 팩스번호, 닉네임 또는 탐정명, 소명내용)
※ 고객센터로 문의/신고 시 위와 같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문의/신고 유형에 따라 휴대폰 번호 등 회원님께서 추가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수집방법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으로 수집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단말기정보(OS, 화면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폰기종, 단말기 모델명),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부정이용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셜록스 및 셜록스 관련 제반 서비스(모바일 웹/앱 포함)의 회원관리, 서비스 개발·제공 및 향상, 안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구축 등 아래의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회원 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홈페이지 또는 개별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셜록스 계정
1) 수집항목
[의뢰인회원]
- 필수 : 회원구분,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탐정회원]
- 필수 : 회원구분, 아이디,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탐정명, 이메일, 휴대폰번호, 직급, 성별, 출생년도, 서비스이용지
역(도/시/구/군)
2) 수집방법
- 회원가입
3) 이용목적
- 회원 가입 의사의 확인, 연령 확인,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 이용자 식별,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등 회원 관리
-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 법령 및 셜록스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영업 목적 이용
- 탐정회원의 경우 탐정업 관련 자문을 요청하고 해당 탐정의 홍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연락 목적 이용
나. 탐정 프로필
1) 수집항목
[탐정회원]
- 필수 : 제휴 정보 (광고 희망 지역, 상담 가능 방법, 상담 가능 시간), 탐정 정보 (탐정명, 휴대전화번호, 인사말, 소개말, 전문 분야, 가용 가능한 옵션), 소속 탐정사무소 또는 탐정법인 정보 (사업자등록번호, 소속 사무소명, 본사 및 지사 여부, 연락처, 주소, 사무소 소개글), 프로필 사진,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종 자격증 및 증명 자료
- 선택 : 탐정 정보 (가용 가능한 옵션), 이력 및 활동 정보 (경력, 학력, 수상, 자격, 방송, 출판, 논문, 학술, 언론, 보도 등), 메뉴정보 (탐정회원이 서비스하는 메뉴와 비용에 대한 정보)
2) 수집방법
- 탐정 회원이 탐정프로필 서비스 이용과정 중 개인정보 수집
3) 이용목적
-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 법령 및 셜록스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영업 목적 이용
- 셜록스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자문을 제공한 경우 자문 제공 탐정의 인적사항을 독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목적의 이용
다. 온라인상담
1) 수집항목
[의뢰인회원]
- 필수 : 작성한 내용 (익명)
[탐정회원]
- 필수 : 작성한 내용
2) 수집방법
- 의뢰인회원 및 탐정회원이 온라인상담 서비스 이용과정 중 수집
3) 이용목적
-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등
- 서비스 운영, 익명화시켜 기존 서비스 개선 또는 신규서비스 요소의 발굴을 위한 통계자료로 이용
- 익명화시켜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 등에 전송되거나 뉴스 콘텐츠로 가공
라. 전화상담 / 문자상담 / 전화상담 요청 (익명)
1) 수집항목
[의뢰인회원]
- 필수 : 상담 요청 시 작성한 닉네임, 상담요청 시간, 상담요청 분야, 결제 내역, 구매영수증 (카드종류, 카드정보 일부 표시)
- 선택 : 상담요청 내용
2) 수집방법 : 의뢰인회원 및 탐정회원이 무료 서비스, 유료 서비스 이용과정 중 개인정보 수집
3) 이용목적
-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등
- 서비스 운영, 익명화시켜 기존 서비스 개선 또는 신규서비스 요소의 발굴을 위한 통계자료로 이용
- 법령 및 셜록스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마. 고객센터
1) 수집항목
[고객센터 전화 문의/신고]
- 발신전화번호
[콘텐츠 블라인드 신고 (명예훼손/개인정보침해/저작권 침해 등)]
- 고객센터 이메일 접수 : 신청인정보(이름, 연락처, 이메일 또는 팩스번호, 닉네임, 요청사유)
(대리인 신고 시) 위임장
[콘텐츠 블라인드에 대한 소명 요청 (명예훼손/개인정보침해/저작권 침해 등)]
- 고객센터 이메일 접수 : 신청인정보(이름, 연락처, 이메일 또는 팩스번호, 닉네임, 소명내용
※ 고객센터로 문의/신고 시 위와 같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문의/신고 유형에 따라 휴대폰 번호 등 회원님께서 추가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수집방법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으로 수집
3) 이용목적
-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등 서비스 운영, 익명화시켜 기존 서비스 개선 또는 신규서비스 요소의 발굴을 위한 통계자료로 이용
- 법령 및 셜록스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가.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유항목 : 제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과 동일
- 보유근거 : 회원의 동의 (다만, 가명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의 관련 규정)
- 보유기간 : 회원자격 유지 기간 (다만, 가명정보는 회사의 필요시까지로 정의)
2) 다만, 회원탈퇴 후에도 하기 정보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서비스 방문 기록
- 보존항목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서비스방문기록
-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나) 서비스 게시물 이용권 취득과 관련해 필요한 항목
- 보존항목 : 서비스 게시물에 기재된 정보
- 근거 : 회원의 동의 (회원 간 문의 내용 보존 및 회사의 이용권 취득에 따른 이용)
- 보존 기간 : 해당 게시물에 대해 회사가 취득한 이용권의 이용기간 내
다) 소비자 불만 및 분쟁의 처리를 위해 필요한 항목
- 보존 항목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근거 법령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발생일로부터 3년
라) 대금결제 이력 보관을 위해 필요한 항목
- 보존 항목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결제상품, 결제일시, 결제액 등)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발생일로부터 5년
마) 가명 처리된 회원의 이용기록
- 보존 항목 : 셜록스 서비스 이용기록
- 보존 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 보존 기간 : 법령상 허용된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바)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항목 : 탐정 회원의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그 불필요하게 된 날로부터 5일 이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할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존 후에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또는 보관하며,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단, 탐정으로 가입한 유저는 1년 내 탐정 회원으로 승인받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정보가 모두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대상자에게는 분리 보관 처리일을 기준으로 하여 최소 30일 이전에 이메일 주소를 통해 안내를 합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규정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1) 분리 보관된 데이터의 파기
2) 휴면회원의 가입여부 확인 및 해제
3) 탈퇴 및 휴면회원의 문의사항 처리
4) 법령에 근거한 정보제공이 필요한 경우
단, 개인의 식별정보가 제거되고 가명/익명화 처리를 마친 게시물은 파기 되지 않습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한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는 하기와 같습니다.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 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국내처리 위탁 현황
- 위탁 대상자 : [세종텔레콤] | 위탁업무 내용 : [050비즈 안심번호 서비스]
- 위탁 대상자 : [세종텔레콤] | 위탁업무 내용 : [WEB 문자 발신 서비스]
- 위탁 대상자 : [세종텔레콤] | 위탁업무 내용 :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 위탁 대상자 : [SK7mobile] | 위탁업무 내용 : [SMS/LMS 발송]
- 위탁 대상자 : [Kakao Developers] | 위탁업무 내용 : [지도 서비스]
1) 이용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아래의 사항에 관하여 개인정보 열람·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
- 회사에게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
2) 이용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직접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을 할 수 있으며, 별도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의사표시를 철회(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회사 웹사이트의 [내 정보] - [계정 정보] - [회원 탈퇴] 메뉴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하거나, 별도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단, 동의철회(회원탈퇴)가 있더라도 관계법령에 따라 최소한의 정보가 보관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회사의 서버가 회사의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컴퓨터에게 보내는 인터넷 이용에 관한 정보를 포함한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관심분야와 니즈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웹 이용에 불편함이 초래될 수 있으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크롬(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오재진
-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오재진
- 전화번호 : 010-5958-1887
- 이메일 : admin@sherlocks.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기능을 실행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내역을 기록하고 아래와 같은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가. 다음 각 목의 문자 종류를 조합하여 최소 8자 이상, 최대 16자 이하 길이로 구성
- 영문 소문자
- 숫자
- 특수문자
나. 연속적인 숫자나 생일, 전화번호 등 추측하기 쉬운 개인정보 및 아이디와 비슷한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않음
다. 비밀번호는 반기별 1회 이상 변경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 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중대한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고, 별도 공지가 없는 한 30일이 경과된 후에 시행됩니다. 또한,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 회원의 별도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s://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s://www.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cid@spo.go.kr (https://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 (국번없이)182 (https://ecrm.cyber.go.kr)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범위 내에서 회사 이용약관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3년 09월 02일